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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량개발 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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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Company Killer 과정
 
목표
경쟁자 관점의 발상의 전환을 통한 창의적∙혁신적 영업전략 도출
현장 실행 목적의 전략∙실행안 도출을 총한 성과중심의 사고와 행동
지속적인 실행관리 및 피드백을 통한 고객∙환경 변화의 대응력 강화
 
특징
※ 본 과정의 특징은 새로운 방식의 접근(New Approach)으로 부터 출발한 교육 내용과 현장 실천(Action)을 높이기 위한
     온라인 시스템의 결합에 있습니다.
내부인의 관점이 아닌, 主 경쟁자 관점으로의 사고의 전환, 발상의 전환을 통한 창의적 ∙ 혁신 전략의 도출
본교육 과정의 연계성을 확보하고 영업 전략의 현장 실행력의 강화
타깃 고객 니즈 변화의 대응력 강화
 
 
내용
대상 : 영업직군 전체 (추천 : 영업 팀 단위의 참가)
시간 : in-class 14H + 사후 F/UP 4H + Off/Online Coaching
단    원
주요내용
학습시간
'경쟁사(외부인)
관점'의 문제 접근
- Kill the Company
L1. 내부 분석
(Kill the company)
- Opening : Competition-map(사전활동) 공유
- Attack sheet의 작성
- Attack Idea continuum 1의 작성
- Internal 2x2 Grid
- 경쟁자의 관점으로 본 우리의 강점 요소의 확인
3.0H
L2. 외부 환경 분석
& 경쟁 GroupingK
- 경쟁 Grouping
- Attack Idea continuum 2의 작성
- External 2x2 Grid
- 외부(시장, 경쟁사, 고객) 관점으로 본 우리의 기회 요소 확인
3.0H
L3. 경쟁사의
전략 예측
- In/External 2x2 Grid의 mapping
- 우리회사를 무너뜨려라!
  : 경쟁사의 전략 및 전술의 예측
2.0H
'우리 관점'의 전략
& 실행안 도출
- Saving the Company
L4. 시장 기회
파악 전략
- 시장 기회 파악의 필요성
- 시장 기회를 파악하는 방법
- [토론] 우리 팀의 사업 전략 방향성 도출
- [선택과 집중] 제거 대상의 취약점과 위험 요소들 중 최우선
  적으로 시행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2.0H
L5. 시장 세분화 및
Targeting 전략
- 고객 발견 전략
  Segment chart
  시장의 확장
- 시장 및 고객의 Targeting
- [토론] 우리 제품∙서비스를 어떤 시장, 어떤 고객에게 제공할
  것인가?
- [선택과 집중] 次期 우리 팀, 나의 영업 목표 시장∙고객의
  세분화 & Targeting
2.0H
L6. 포지셔닝 전략
- Only one 포지션 구축
- Target(시장, 고객)의 니즈에 부합되는 포지셔닝
  동일한 타깃에 대한 경쟁 상품∙서비스
- 좋은 포지셔닝의 조건
- [토론] 경쟁 상황에서 우리 제품∙서비스의 어떤 특징을 강조할
  것인가?
- [선택과 집중] 次期 우리 팀, 나의 영업 타깃의 니즈에 따라
  무엇을 강조할 것인가?
2.0H
현장 실천 중심의
실행력 & 대응력 강화
-Zero-Adjustment
(*사후 F/UP)
전술∙실행안
점검을 위한 F/UP
- 타깃(시장, 고객)의 니즈 및 환경(내/외부적 환경, 경쟁사)의
  변화 필요성의 검토
- 전략 및 실행안의 실천 내용의 피드백
- 수정 대안(전략, 상세 실행안) 도출
- Online Coaching System의 활용
4.0H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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