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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량개발 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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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략적 영업을 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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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과학적 영업활동을 위한
  세일즈 네비게션 과정
  - 핵심고객관리 과정
설득적 커뮤니케이션 과정
 
목표
뛰어난 영업성과를 올리고 있는 영업사원(High Performer)들은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영업활동의 순서와 절차, 핵심행동들이 있습니다.
영업 프로세스 맵핑이란? 이러한 공통점들을 도출, 표준화하여 전 영업사원이 공유하고 업무에 활용함으로써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영업활동을 실현할 수 있게 하는 지원
 
특징
우수 영업사원들의 공통된 영업 프로세스를 표준화하여 최고의 영업성과를 도출하기 위함
또한 영업프로세스를 평가, 전파, 적용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기반 형성할 수 있다.
 
특징
고객: 고객을 염두에 둔 영업활동으로 고객만족도 제고
회사: 매출목표라는 결과가 아닌 프로세스를 평가 관리 가능
영업점: 영업점 관리효율화 판매부진자 교육강화
경영층: 영업조직의 체계적 운영 영업사원 전력화
 
내용  
추진 단계
핵심내용

단계의 구분

- 고객으로부터 성과를 이끌어내는 일련의 활동들의 집합

단계의 정의

- 그 단계에서 하는 것들과 고객에게서 이끌어 내는 성과

고객의 기대사항

- "고객을 상대하는 사람이라면 이 정도는 해 주었으면 한다"라고 생각하는
   기대수준

핵심행동

- 그 단계에서 고객의 기대사항에 부응하기 위해 최우수 영업직원들이
   취하는 순서적인 행동과 그러한 행동을 취하는 이유

성과측정기준

- 그 단계를 잘 실천했는지에 관해 평가해 볼 수 있는 질문 내부성과기준
   (영업직원 입장)과 외부성과기준(고객입장) 파악

성공사례

- 회사 내에 축적된 각 단계별 구체적 성공사례의 열거
내용
HPI컨설팅 본부 > 사업력강화컨설팅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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