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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고객을 핵심고객과 일반고객으로 구분할 수 있다.
핵심고객과 관련하여 전반적인 관리프로세스를 익힌다.
핵심고객과 장기적인 고객로열티 구축방안을 이해할 수 있다.
고객관리를 위한 영업 사후관리 활동의 중요성을 알고 실천할 수 있다.
 
특징
고객 중에서 핵심고객을 구분하고 집중적으로 관리하여 영업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핵심고객에 대한 집중 관리를 통해 신규고객에 비해 영업 성공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핵심고객 관리를 통해 고객만족과 영업생산성 2가지 측면에서
  효과를 거둘 수 있다.
핵심고객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
 
내용
대상 : 영업사원, 영업관리자, 영업관련부문 관리자
시간 : 16H 인원 : 20명
단원
주요내용
학습시간
1
영업의 환경과 핵심고객의
중요성

- 영업환경의 변화
- 영업의 방식도 변해야 된다.
1.0H
2
성공적인 영업 노하우
- 성과 높은 영업사원의 특성
- 효과적인 영업을 위한
   전략의 중요성
- 고객에 대한 새로운 접근
2.0H
3
고객 분석
- 고객의 구분 기준
- 핵심고객의 정의
- 핵심고객 관리 기법
- 고객의 이슈 분석
   (조직니즈와 개인 니즈)
3.0H
4
핵심고객 접근 전략
- 핵심고객의 기대사항
- 핵심고객의 만족을 위한
   핵심행동
- 핵심고객 접근 방법
2.0H
단원
주요내용
학습시간
5
핵심고객관리
- 핵심고객 로열티 확보방안
- 사후관리를 위한 Tool 활용
- 핵심고객 영업활동
   결과 분석 / Review
4.0H
6
관계강화를 위한 활동
- 고객 이탈 의 유형
- 고객 이탈 방지 방안
- 최고의 서비스
3.0H
7
표준활동 계획
- 정기적인 관리 계획
- 각종 양식에 의한
   핵심고객 관리
1.0H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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