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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영업관리자가 꼭 알아야 할 수행역할 3가지를 제시하며,본인의 영업 및 마케팅 관리 능력을 발전시킨다.
전략가적 역할(Strategist), 정보교류 및 소통역할(Communicator), 후견인 역할(Mentor)를 구체적으로 제시할 수 있다.
환경변화에 대한 대응을 영업매니저가 어떻게 효과적으로 해야 하는지 방향을 제시한다.
 
특징
매니저가 알아야 할 영업의 전략수준을 한 단계 상승시킬 수 있다.
다양한 툴 습득 : 고객을 발굴하고 관리하기 위한 접점발생 경로가 다양해진다.
업무수행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지시, 지원, 개발을 팀원에게 효과적으로 코칭할 수 있다.
 
 
내용
대상 : 영업직 관리자급, 마케팅 관리자급 시간 : 8H 인원 : 15명
단원
주요내용
학습시간

모듈 1

Opening
- 개요 소개 및 영업환경의 변화
0.5H

협상의 계획

사전학습과제 및 비디오 시청
- 사전학습과제 분석 및 체크
- 자신의 역량에 대한 개선점 발견
- 새로운 인식의 기회
1.0H

모듈 3

전략가 역할(Strategist)
- 주어진 상황 심도있게 분석
- 효과적 가용자원 조직화
- 계획에 대한 엄격한 비판
- 결과치에 대한 명확한 목적하에 평가
2.0H

협상의 계획

정보교류 및 소통역할(Communicator)
- 상대방에 적극적으로 경청하기
- 정보의 가치 적정 평가하기
- 명확히 신속하게 정보 배포하기
- 이점 및 정책을 설득력 있게 표현하기
2.0H

모듈 3

후견인 역할(Mentor)
- 강력하고 능력있는 리더십 발휘하기
- 적절한 포상 및 인정으로 보상하기
- 적절한 교육훈련 기회 제공하기
- 개인별 경력관리의 기회 제공하기
2.0H

협상의 계획

개인별 도전과제 수립
- 개인별 도전단원 (W/S 작성)
- 세미나 종료
0.5H
내용
HPI컨설팅 본부 > 사업력강화컨설팅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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