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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량개발 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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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적 커뮤니케이션 과정
 
목표
영업의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습득하여 자신의 영업 활동 상황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하며 다음 단계의
  행동계획을 구체화 할 수 있는 숲을 볼 수 있는 안목을 키울 수 있다.
고객에 대한 성공적 영업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되며, 단계별 전략 수행 기법을 배울 수 있다.
 
특징
전략적 영업프로세스 관리시스템에 따라 각각의 고객에 대해 명확한 전략을 수립하고, 이 전략에 따른 영업활동을
  추진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성공적 영업전략개발 프로그램입니다.
학습자 자신이 주체가 되는 참여학습 형태로 진행되어「이해하는」수준을 너머「할 수 있는」단계까지 자연스럽게
  체득시키는 Skill 학습입니다.
세일즈에서 성과를 내야 하는 이유가 학습자 스스로의 행복을 찾기 위함을 인지함으로써 보다 적극적으로
본인의 특정 고객에 대한 전략계획서 작성 실습
 
 
내용
대상 : 신입 및 중견영업사원(B2B 형태) / 프로젝트 매니저 시간 : 24H 인원 : 15명
단원
주요내용
학습시간

오프닝

Opening
- 과정소개 / ADS 개념 이해
- 과정진행방법
- 전략적 영업활동의 필요성
- 전략을 수립할 본인의 특정 고객 선정
1.0H

모듈 1

고객전략 입안 및 니즈의 유형
- 전략입안의 5요소
ㆍ프로세스에서의 Key Events
ㆍ방문목적
ㆍ판매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ㆍ거래처 조직내의 의사결정
- 프로세스 분석
ㆍ고객 니즈 - 고객의 조직 니즈
ㆍ업무효율 / 재무 / 이미지
Role Play 1 (Simulation Round 1)
1.0H

모듈 2

고객 니즈의 상호인식 및 개인니즈의 대처
- 니즈의 상호인식
- 상호인식을 위한 진행 화법
Role Play 2 (Simulation Round 2)
- 개인 니즈
- 개인 니즈의 시사성
10.0H

모듈 3

장애에의 대처 및 극복
- 장애에의 정의
- 전략확인 및 수정의 Check Points
- 장애에의 대처
ㆍ쌍방의 문제점 확인 및 대처
ㆍ대안모색 / 해결방안 확인
Role Play 3 (Simulation Round 3)
6.0H

모듈 4

전략입안 실습
- 고객전략 내용 Review
- 본인이 수립한 고객전략 수정 및 확정
- 토의 및 전략 완성
- 작성한 고객전략 발표
- ADS 전과정 총정리
6.0H
내용
HPI컨설팅 본부 > 사업력강화컨설팅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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