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역량개발 솔루션 > 공공 솔루션
역량개발 솔루션
  - 공직가치 :
  오프라인 과정
  - 공직가치 : 온라인 과정
  - 창조리더십 과정
  - 저탄소 녹색성장
  전문가 양성과정
  - 민간 경영마인드
  함양과정
  - 액션러닝 과정
  - 불만 민원인 응대 과정
  - 행복한 일터!
  Fun CS과정
  - 신규직원 주요 교육
  Section
  - 업무스킬 강화
  - 팀 스피릿 강화
불만 밍원인 응대 과정
 
목표
고객과의 관계 속에서 불만 민원인의 심리를 알 수 있다.
고객의 불만을 해결해 줌으로써 고객과의 신뢰를 돈독히 할 수 있다.
기대효과
불만 민원인을 응대하는 기법을 습득함으로써 고객응대에 자신감을 갖는다.
불만 민원인을 원활히 대응함으로써 자신의 감정도 보호하여 업무몰입도를 높인다.
 
 
내용
대상 :서비스 접점 직원 시간 : 16H
 
단원
주요내용
학습시간
모듈 1
불만 민원인의 정의
- 불만 민원인의 중요성
- 서비스 주고 받기의 성공 프로세스 이해 및 실습
- 업무 중에 민원인과 부딪히는 경우 10가지
- 불만 민원인과 인간적 관계의 중요성

4H

모듈 2

불만 민원인과의
커뮤니케이션

- 불만민원인과의 대화 프로세스
- 대화시작은 어떻게 할까?
- 불만 민원인니즈를 어떻게 정확하게 알아낼까?
- 파악한 민원인 니즈에 어떻게 대답할까?
- 불만 민원인에게 좋은 인상 남겨주기

4H

모듈 3

불만 민원인 응대기법

- 민원인 응대 실패 경험 공유 및 원인분석하기
- 부정적인 감정 미끼 처치 방법
- 감정완화 테크닉 훈련
- 민원인의 신뢰와 확신 회복하기

4H

모듈 4

불만 민원인 분석을
통한 롤플레이

- 대인관계에서의 행동유형 중요성 인지
- 불만 민원인과의 관계증진(민원인만족)을 위한
   유형분석 활용
- 서비스 마인드를 위한 Teamwork Training

4H

 
내용
공공HR본부 > 공공솔루션팀 - korea@exc.co.kr
대표전화 온라인고객센터 진행중인채용정보 엑스퍼트대부도연수원
회사소개 찾아오시는길 개인정보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