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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량개발 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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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적 커뮤니케이션 과정
 
목표
잠재된 고객 심리를 정확히 파악하여 그들의 니즈(Needs)를 충족시키며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능력 배양
가장 기본적인 고객의 심리와 행동의 이해에서부터 고객심리를 이용한
  마케팅전략수립까지의 전반적인 내용의 이해
 
특징
고객의 심리와 행동의 이해에서부터 고객심리를 이용한
  마케팅 4P's전략의 습득
 
내용
시간 : 16H 인원 : 20~30명
단원
주요내용
학습시간
1
메시지-학습을 통한 고객설득
1) 메시지 원천요인
   - 원천의 신뢰성
   - 원천의 매력도
2) 메시지 요인
   - 메시지의 복잡성
   - 메시지 내용구성
   - 메시지 소구방법
   - 메시지 순서효과
   - 수면 자 효과
3) 수용자 요인
4) 미디어 요인
2.0H
2
인지적 접근을 통한 고객설득
1) 비교 판단이론
   - 적응수준이론
   - 사회판단이론
   - 관점이론
   - 준거점 이론
2) 귀인이론
   - 자기지각이론
   - Kelly의 공변이론
   - Kelly의 인과 스키마타
3.0H
단원
주요내용
학습시간
3
감성적 접근을 통한 설득
1) 감성적 접근
   - 고전적 조건화
   - 단순노출 효과
2) 동기적 접근
   - 균형이론
   - 인지부조화 이론
   - 인상관리 이론
   - 태도의 기능
5.0H
4
사회적 영향력과 설득
1) 자동화 이론 – 휴리스틱스
2) 몰입과 일관성 원리
   - Foot-in-the-door Technique
   - Low-ball Technique
3) 상호성 원리
   - Door-in-the-face Technique.
   - That's-not-all Technique.
   - Multiple-de escalating
   - requests Technique.
   - Even-a-penny Techinique.
4) 희소성의 원리
5) 사회적 타당성 원리
6) 권위의 원리
6.0H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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