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역량개발 솔루션 > 마케팅 솔루션
역량개발 솔루션
  - 마케팅 기본 과정
  - 마케팅 시뮬레이션 과정
  - 심리 마케팅 과정
  - 에어리어 마케팅 과정
  - 마케팅 컨설턴트
  아카데미
  - CRM 과정
설득적 커뮤니케이션 과정
 
목표
계수감각을 키우고 이익의 구조를 이해합니다.
  - 재무, 회계를 지식으로 아는 것이 아니라 이익을 높이는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Cash Flow 경영의 개념을 이해합니다.
팔리는 구조 (마케팅)을 이해합니다.
  - 시장점유율, 매출 등을 높이는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마케팅의
     개념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특징
경쟁을 통해 긴장감을 유지하는 학습
  - 이익 창출을 위한 게임형식을 반복하여 마지막까지 학습자의
    관심을 집중시킴
반복학습으로 내용 체득
  - 재무제표, 마케팅 이론 등을 반복적으로 학습
체험을 통해 배우는 학습 구조
  - 먼저 경영활동을 하고 나서 Review를 통해 실제 경험한 내용을
     피드백하여 현실감을 높임
 
내용
시간 : 8~20H 인원 : 20~30명
 
단원
주요내용
학습시간
PartⅠ
기본편
계획수립가이드
- 1월의 경영활동
- 이익의 구조 > 이익과 손실-매출비용과 사업의
  전체상 > 매출과 원가
- 2월의 경영활동
- 이익의 구조-가격과 수량-시장변동에 대한 적용

2H

가격,품질,광고
결정에 따른 경영활동

- 품질관리비, 광고홍보비의 인식
- 3월의 경영활동

2H

마케팅목표와 마케팅믹스

- 수요,경쟁과 마케팅
- 마케팅 믹스의 4Ps
- 영업이익
- 5가지 이익
- 4-6월의 경영활동

2H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에
따른 시장인식

- 제품의 포트폴리오 관리(도입기,성장기,성숙기,쇠퇴기)
- 7기 경영활동
- 대차대조표 정의와 구분
- 고정자산과 감가상각의 이해

2H

Part Ⅱ
고급편

제품포트폴리오 관리

- 8기 경영활동
- 제품 포트폴리오 관리 및 분석
- 경쟁지위와 경쟁전략

2H

재무제표의 이해와
경영활동

- 9기 경영활동
- 현금흐름표, 손익계산서, 이익잉여금 처분계산서 구성
- ROA 와 ROE

3H

전략적 의사결정과
실적분석

- 육성전략,유지전략,철수전략,수확전략
- 10기 경영활동
- 종합Review

3H

내용
HPI컨설팅 본부 > 사업력강화컨설팅팀 -
대표전화 온라인고객센터 진행중인채용정보 엑스퍼트대부도연수원
회사소개 찾아오시는길 개인정보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