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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량개발 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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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적 커뮤니케이션 과정
 
목표
마케팅시장 및 기업을 진단하고 대응할 수 있는 사내 마케팅 전문가로써 마케팅전략을 수립, 실행하는 등
  모든 프로세스를 관리할 수 있는 마케팅 컨설턴트 양성
사내 마케팅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마케팅전문가 양성
 
특징
시장 및 자사 진단 능력강화
자사 마케팅 믹스 전략의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 도출 능력강화
마케팅 실행능력 강화와 마케팅 성과분석력 강화
 
 
내용
단원
주요내용학습시간
1
Introduction
1) 마케팅의 의미
2) 마케팅의 정의
3) 마케팅관리 철학
2
상황 분석
1) 상황분석의 종류
2) 상황분석 방법론
3
전략적 의사결정
1) 전략의 의미
   - Where am I?
   -Where should I go?
   -How can I get there?
2) Portfolio Analysis
   -BCG Matrix
   -GE-McKinsey Matrix
3) 경쟁전략의 결정
   -어디에서 경쟁할 것인가?
   -어떻게 경쟁할 것인가?
단원
주요내용학습시간
4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결정, 포지셔닝
1) 시장세분화
   - 시장세분화 결정여부 판단
   - 설문작성 방법
   - Value Segmentation
2) Target
   - 기업보유 자원 및 목표의 평가
   - 표적시장 선정방법
3) 포지셔닝
   - 포지셔닝 계획수립, 실행, 평가
   - 지각도(Perceptual Map)작성 및
     해석방법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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