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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량개발 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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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적 커뮤니케이션 과정
 
목표
고객확보, 고객특성 파악, 고객충성도 제고 등 CRM기법을 습득, 이해함으로써 자사의 상황과 역량에 적합한
  효과적인 CRM 을 기획하여 효율적 고객관리에 활용하는 능력 배양
 
특징
CRM Trend 분석/기획/CRM 방법론
효과적인 CRM을 위한 고객 분석
CRM Assessment
 
 
내용
시간 : 8H 인원 : 20~30명
단원
주요내용
학습시간
1
CRM의 개념화
1) CRM의 개념화에 대한 시각
   - 기업경영 프로세스로
     보는 관점
   - 경영소프트웨어 프로그램으로
     보는 관점
   - 무엇으로 CRM을 보아야
     하는가?
2) CRM의 정의
   - 광의의 개념
   - 협의의 개념
1.0H
2

CRM의 의의 및 특징
1) CRM의 의의
2) CRM의 특징
3) Share of Customer
4) 기존 마케팅과 CRM의 비교

1.0H
3
CRM의 편익
1 )기업입장에서의 편익
2) 고객입장에서의 편익
1.0H
단원
주요내용
학습시간
4
CRM의 실천단계
1) 고객유치 단계
2) 고객유지 단계
   - SVC Recovery
   - 고객불평의 중요성
   - 고객불평의 악순환
   - 고객의 불만파악
   - 고객의 불만처리
   - 불평처리의 수익성
3)관계제고 단계
   - 기업고객간 관계발전모형
   - 고객관계의 3단계
   - 우량고객 관리
2.0H
5
CRM의 실천수단
1) DB마케팅
   - DB마케팅의 의미
   - DB마케팅의 기본전략
2.0H
6
CRM 성공사례
1.0H
내용
HPI컨설팅 본부 > 사업력강화컨설팅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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