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역량개발 솔루션 > 경영시뮬레이션 솔루션
역량개발 솔루션
  - 워크스킬 시뮬레이션 과정
  - 경영시뮬레이션 게임
  - 비즈니스 시뮬레이션 코스
설득적 커뮤니케이션 과정
 
목표
계수감각을 키움으로써 이익을 높이는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Cash Flow 경영(현금 유동성 확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시장점유율, 매출 등을 높이는 마케팅의 기본 용어를 경영활동에서
  활용할 수 있다.
 
특징
관리자들은 필수적인 계수감각과 마케팅의 개념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실행할 수 있다.
 
내용
대상 : 관리자,마케팅 컨셉이 필요한 전 사원,신입사원 시간 : 8~20H 인원 : 20~30명
 
단원
주요내용
학습시간
Part Ⅰ 기본편
경영활동의 흐름
- 비즈니스 리더에게 요구되는 힘
- 경영감각,비즈니스 센스와 학습테마
1.0H

경영시뮬레이션
Rule의 이해

- 경영시뮬레이션 Rule의 이해
- 시뮬레이션의 설정
- 경영계획의 수립
- 회사조직도,업무 분장
- 영업,생산,재무 부분의 rule
2.0H
계획수립 가이드
- 1월의 경영활동
ㆍ이익의 구조-이익과 손실-매출비용과
   사업의 전체상-- 매출과 원가
- 2월의 경영활동
ㆍ이익의 구조-가격과 수량-시장변동에 대한 대응
2.0H

가격,품질,광고 결정에
따른 경영활동

- 품질관리비,광고홍보비의 인식
- 3월의 경영활동
2.0H
마케팅의 이해
- 마케팅 개념의 생성
- 마케팅이란?
1.0H

마케팅 목표와
마케팅 믹스

- 수요,경쟁과 마케팅
- 마케팅 믹스의 4Ps
- 영업이익
- 5가지 이익
- 4~6월의 경영활동
2.0H
경영실적 분석과 발표
- 경영실적 발표 및 Review
- 학습테마 정리
1.0H
Part Ⅱ 고급편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에
따른 시장인식

- 제품의 포트폴리오 관리(도입,성장,성숙,쇠퇴)
- 7기 경영활동
- 대차대조표의 정의와 구분
- 고정자산과 감가상각의 이해
2.0H
제품 포트폴리오 관리
- 8기 경영활용
- 제품 포트폴리오 관리 및 분석
- 경쟁지위와 경쟁전략
2.0H

재무제표의 이해와
경영활동

- 9기 경영활동
- 현금흐름표,손익계산서,이익잉여금
   처분계산서 구성
- ROA와 ROE
3.0H
전략적 의사결정과
실적분석
- 육성전략,유지전략,철수전략,수확전략
- 10기 경영활동
- 종합 Review
2.0H
내용
OC컨설팅본부 > 기업문화/조직개발팀 -
대표전화 온라인고객센터 진행중인채용정보 엑스퍼트대부도연수원
회사소개 찾아오시는길 개인정보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