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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적 커뮤니케이션 과정
 
목표
조직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사람들의 커뮤니케이션 유형에 대한
  체계적 이해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공감성 및 유연성 발휘 방법을 학습하고
  효과적인 스킬 개발
신뢰관계를 조성하고, win-win 관계를 형성하는 방법 습득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 및 각 스타일별 적용 방법 습득
 
특징
본인 및 Mr. X (소통이 까다로운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유형 진단
  피드백 리포트 제공
설득의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에 입각한 역할연기 진행
현업에서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현업적용 Tool 제공
 
내용
대상 : 임직원 시간 : 16H 인원 : 25명
구    분
내    용
학습시간
커뮤니케이션 스타일
- 커뮤니케이션 하기 어려운 사람과 쉬운 사람
- 페르소나 커뮤니케이션 신뢰모델 / 매트릭스
- 각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의 특징
4.0H
신뢰와 공감성
- 신뢰의 4가지 요소
- 각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의 신뢰조성 능력
- 공감성의 의미와 적용
2.0H
변화와 방어행동
- 각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을 이해하는 연습/ 긴장에 대해서 보이는 반응
- 현상 유지 사이클, 방어행동
- 성장의 나선계단
2.0H
유연성
- 유연성 개념의 이해
- 유연성에 대한 자기인식/ 기회제공으로서의 유연성
- 유연성 수준 피드백
2.0H
설득 프로세스
-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 6단계
- 'Mr.X' 피드백
- 각 커뮤니케이션 유형과 프로세스 대응
3.0H
역할연기
- 역할연기 준비 / 연습 / 시연 / 평가
2.0H
피드백
-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 6단계 활용방법
- 현업 적용 방법
1.0H
내용
HPI컨설팅본부 > 리더십솔루션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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