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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관리 리더십
 
목표
팀장으로서 조직관리를 위한 스킬(방법)을 이해한다.
팀의 비전과 목표를 명확하게 하여 팀의 방향을 명확하게 수립할 수 있다.
하나의 팀이 위한 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
 
목표
조직관리를 위한 8가지 법칙을 이론, 사례, 실습 위주로 학습
사전, 사후 과제를 통한 교육 효과 극대화
실제 상황에 기반한 가상의 시뮬레이션을 통한 역할 학습 강화
 
내용
대상 : 팀장/파트장 이상 시간 : 16H 인원 : 20~30명
단원
주요내용
학습시간

모듈 1
팀웍구축자로서의 첫걸음

나를 소개합니다.
- 자신이 가진 물건을 통해 자신을 소개
몸풀기 게임
- 추억의 놀이 3종 세트
1.0H
모듈 2
팀웍을 만드는
팀장의 조건

팀과 팀웍
- 아폴로 신드롬
- 팀이란 무엇인가?
조직관리와 팀장의 역할
- 조직관리를 위해 필요한 리더의 행동

3.0H
모듈 3
공통의 그림을 그리자

법칙 1 : 팀원과의 간격을 줄여라
- 한국기업의 프렌드십 수준
- 팀원과의 간격을 줄이는 법
법칙 2 : 비전을 통해 한 곳을 바라보라
- 내가 만드는 우리팀의 비전
- 리더의 나침반
법칙 3 : 비전에 맞는 목표를 수립하고 공유하라
- 목표와 성과의 관계

3.0H
모듈 4
소통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자

법칙 4 : 목표에 맞게 팀원을 배치하라
- 개그콘서트와 웃찾사, 개그야의 차이
- 팀원은 적재적소에 배치되어 있습니까?
법칙 5 : 소통의 분위기를 형성하라
- 안과 밖의 소통
법칙 6 : 신뢰관계를 구축하라
- 상호 관계 형성을 위한 공식

2.0H

모듈 5
나로부터 갈등을 해결하자

법칙 7 : 갈등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라
- 과업갈등과 관계갈등의 해결
법칙 8 : 나로부터 해결하라
- 갈등 해결의 관점
3.0H
모듈 6
모의 상황과제를 통한
팀웍 구축 실습
조직관리 모의상황 종합 시뮬레이션
- 팀 별 모의상황 과제 제시 및 숙지
- 팀 답안 작성 및 역할극을 통한 모의상황 해결
3.0H
모듈 7
팀으로 하나되기
과정 리뷰
조직관리를 위한 실천 전략
1.0H
내용
HPI컨설팅본부 > 리더십솔루션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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