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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적 커뮤니케이션 과정
 
목표
조직 내 목표달성을 위해 타인이 성과를 내도록 지원할 수 있다.
문제 상황에 민감하게 대처하도록 유도하는 피드백
  스킬을 습득한다.
성과 및 문제 행동에 긍정적 개선을 위한 교정 스킬을
  발휘할 수 있다.
 
특징
조직의 성과 창출의 구체적 실천 행동이 발휘된다.
구성원간 긍정적 관계 형성이 가능하다.
리더와 구성원 간 신뢰의 Partnership이 형성된다.
 
내용
대상 : 과장급 이상 시간 : 16H 인원 : 20명
단원
주요내용
학습시간
왜 코칭인가?
- Ice breaking
- 무엇이 변하고 있는가?
- 코칭이란?
- 코칭 Q & A
- 코칭하는 분위기의 구축 진단
2.0H
성향대응 코칭과 커뮤니케이션
-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이해
- 주도적 경청 스킬
- 사례학습 (경청으로 상대방의 의도를 파악하기)
- 주도적 경청 스킬 행동별 탐색
- 주도적 경청 3인 실습
- 건설적으로 피드백 하기
- 사례 학습(피드백 시 올바른 스킬)
- 피드백 실패의 요인들
- 피드백 화법(3인 실습)
- 사례별 건설적 피드백 연습
- 나의 행동 유형 진단과 코칭 포인트 확인
4.0H
왜 코칭인가?
- 이런 일이 발생하고 있다면…
- 코칭의 핵심행동
- 코칭 핵심 행동포인트
- 내게 코칭이 필요한 부분은…
- 코칭의 수준 이해
- 시네마 학습
- 팀원 유형별 코칭 포인트 잡기
4.0H
상황대응 코칭 Skill
- 업무 성과 교정
- 성과 코칭 핵심스킬
- 코칭 상황 선택하기
- 계획 수립을 위한 질문
- 성과 코칭 핵심 스킬에 따른 예상 반응 워크 시트
- 2인 1조 행동 실습 지침
- 행동 실습 가이드를 위한 체크리스트
- 스킬 실습 관찰 시트 작성
- 인정과 칭찬하는 방법
- 임파워먼트 코칭 핵심 스킬
3.0H
Role Play Action Plan
- 코칭 학습 내용 정리
- 사례 학습
- 실습 후 평가
- 코칭 액션플랜 수립
- 역량 평가 학습

3.0H

내용
HPI컨설팅본부 > 리더십솔루션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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