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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적 커뮤니케이션 과정
 
목표
고객의 니즈를 알아내고 이를 충족시키는 스킬을 체득한다.
  - 고객의 추가니즈를 알아내는데 필요한 단서를 파악하는 스킬을 체득한다.
  - 고객의 추가니즈를 인식시키기 위해 상담을 전환하는 스킬을 체득한다.
  - 고객의 다양한 우려들을 해소하는 스킬을 체득한다.
 
특징
상품(또는 서비스)를 판매함으로써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학습할 수 있는 교육과정입니다.
서비스접점 직원들이 고객의 추가 니즈를 찾아내서 만족시키는 스킬,
  고객들의 다양한 우려를 해소하는 스킬 등을 학습자들에게 제공합니다.
 
내용
대상 : 전사 임직원, 서비스 접점 직원 시간 : 12H 인원 : 25명 내외
 
단원
주요내용
학습시간
모듈 1
서비스 대화기법
- 서비스 대화 프로세스 정립하기
- 대화 시작하기(오프닝)
- 니즈파악(경청, 질문, 확인, 고객과의 자연스런 초점
   맞추기)
- 응대하기 (알맞은 정보 제공, 반갑지 않은 정보 제공,
   조언/추천하기)
- 고객에게 반갑지 않은 정보 제공하기
- 성공적인 대화 마무리

4H

모듈 2

비즈니스 관계강화

- 세일즈의 장애요소들
- 상품 프로파일 만들기
- 고객관계확대 스킬이란?
- 추가상담을 위한 단서들
- 추가상담으로 전환
- 고객 니즈를 이해했음을 확인시켜주기
- 좋은 이미지로 클로징하기
- 상담전환에서 클로징
- 고객의 우려해소

8H

내용
HPI컨설팅 본부 > 사업력강화컨설팅팀 -
대표전화 온라인고객센터 진행중인채용정보 엑스퍼트대부도연수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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