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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적 커뮤니케이션 과정
 
목표
새로운 패러다임의 고객만족경영과 서비스리더십의 역할을 학습한다.
서비스 리더의 기본 역량인 코칭과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체득화한다.
 
특징
서비스 리더십을 발휘하여 조직 내 변화를 주도한다.
현장의 서비스 제공자들이 CS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스킬을 체득할 수 있다.
 
 
내용
대상 : CS리더 및 관리자 시간 : 16H 인원 : 20명
 
단원
주요내용
학습시간
모듈 1
왜 서비스 리더십인가?
- 서비스리더십의 개념과 역할의 재인식
- 리더의 정의와 리더의 유형
- 서비스리더로서 역량
- 서비스리더로서의 자기 개발 포인트 찾기

4H

모듈 2

코칭스킬

- 리더십에서의 코칭의 중요성
- 코칭의 핵심행동
- 코칭의 효과와 코칭하는 분위기 구축

4H

모듈 3

커뮤니케이션 스킬

- 적극적 피드백을 위한 Key-actions
- 적극적 피드백을 위한 문제제기
- 피드백 실습하기
- 칭찬 및 인정이 주는 효과
- 칭찬/인정을 받아야 하는 서비스 행동들
- 개개인에게 맞는 칭찬/인정 방법

4H

모듈 4

칭찬과 인정

- 자신의 서비스리더십 실행 계획안 수립
- 계획을 수립하고, 점검 및 상호보완
- 실천의지를 높이기 위한 자신의 의지 선언

4H

내용
HPI컨설팅 본부 > 사업력강화컨설팅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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