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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적 커뮤니케이션 과정
 
목표
공공기관 서비스 혁신을 실천하기 위해 고객의 가치를 이해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마인드를 함양한다.
고객만족 행정의 중요성 인식할 수 있다.
고객만족 실천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습득한다.
 
특징
고객만족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고객지향적 마인드, 적극적 사고,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중심으로
  '구성된 과정입니다.
 
 
내용
대상 : 공공기관 민원 담당자, 접점 직원 및 관리자 시간 : 16H 인원 : 25명 내외
 
단원
주요내용
학습시간
모듈 1
고객만족 행정의 이해
- 고객만족 행정의 필요성
- 고객 중심의 서비스 마인드
- CS혁신을 위한 고객연구

2H

모듈 2

민원인 중심의 행정
프로세스

- 현장 서비스리더의 역할 및 비전
- 현장 서비스리더에 대한 기대
- 현장 서비스리더가 해야할 일

3H

모듈 3

민원/내부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 15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교수기법
- 강의내용과 더불어 의미를 부여해주는 다양한
   Spot 노하우
- 게임을 활용한 교수기법

4H

모듈 4

고객만족 행정의
실천마인드

- 강사가 말하는 '이렇게 하면 성공한다'
- 몰입을 유도하는 다양한 표현 스킬

4H

내용
HPI컨설팅 본부 > 사업력강화컨설팅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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