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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적 커뮤니케이션 과정
 
목표
조직 내 CS의 변화와 혁신이 왜 필요한지 설명할 수 있다.
CS 리더의 역할을 상호조명하고, 설명할 수 있다.
서비스와 관련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조직내 CS붐을 형성하기 위해
CS 발전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
 
특징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실천문화 조성의 주축으로 활동할 수 있는
  핵심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구성원 모두가 고객만족 경영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변화 주도 및
  동기부여 할 수 있는 CS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나갈 수 있다.
 
내용
대상 : CS리더, 서비스매니저 시간 : 16H 인원 : 20명
 
단원
주요내용
학습시간
모듈 1
CS리더의 정체성 확립
- CS리더의 조직내 역할
- CS리더의 향후 주요 활동과 기대성과
-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효과성 증진 방법

4H

모듈 2

고객만족 조직만들기

- 우리 조직의 CS현상 분석
- 우리 조직의 CSI향상을 위한 개선 프로세스
   (FACT)
- CSI향상을 위한 과제도출 및 추진방법

4H

모듈 3

조직 내 CS 붐업스킬

- CS강화를 위한 실천문화 만들기
- CS 실천문화에서 CS리더의 역할 확인
- 자신의 역할을 실천할 수 있는 스킬 파악하기

4H

모듈 4

변화촉진을 위한
CS리더의 필요역량

- 인간의 행동유형 분석을 통한 직원 간 관계 강화
- 사내 CS리더가 갖추어야 하는 코칭의 중요성과
   영향력 발휘
- 구성원에게 서비스 동기부여 전략
- 부정적인 감정과 갈등에 대처하기
- 코칭 실습하기

4H

내용
HPI컨설팅 본부 > 사업력강화컨설팅팀 -
대표전화 온라인고객센터 진행중인채용정보 엑스퍼트대부도연수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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