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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적 커뮤니케이션 과정
 
목표
서비스 상담의 시작에서부터 마무리까지의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다양한 상황별로 정보를 수집하고 이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킬을 학습한다.
독특한 니즈를 가진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하는 스킬을 학습한다.
매끄러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6가지 원칙을 이해하고 고객서비스에 영향을 미치는 내부적 문제를 해결하는
  5단계 프로세스를 학습한다.
 
특징
모든 서비스 접점 직원들이 다양한 상황에서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강사주도형 학습프로그램입니다.
고객에게 지속적이고 긍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과의 서비스 상담 기법들, 조직내의 서비스 관련
  현안 문제들을 해결하는 방법들, 그리고 고객의 서로 다른 요구들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스킬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내용
대상 : 전사 임직원, 서비스 접점 직원 시간 : 16H 인원 : 25명
 
단원
주요내용
학습시간
모듈 1
서비스 대화기법
- 서비스 대화 프로세스 정립하기
- 대화 시작하기(오프닝)
- 니즈파악(경청, 질문, 확인, 고객과의 자연스런
  초점 맞추기)
- 응대하기(알맞은 정보 제공, 반갑지 않은 정보 제공,
   조언/추천하기)
- 고객에게 반갑지 않은 정보 제공하기
- 성공적인 대화 마무리

4H

모듈 2

다양한 고객응대

- 다양한 고객응대 프로세스 이해
- 고객응대 시 고려할 4가지 요소

6H

모듈 3

지속적인 서비스를 위한
팀웍구축

- 매끄러운 서비스 제공을 위한 6가지 Best Practices
- 동료간의 미해결 문제가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
- 내무적 문제해결을 위한 5단계

6H

내용
HPI컨설팅 본부 > 사업력강화컨설팅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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